홈 > 게시판 > 로뎀 나무그늘
로뎀 나무그늘

콜걸 장사를 시작하다

로뎀 0 159

회현동 아주마는 원효로에 있는 무당을 불러 고사를 지낸 후 장사를 시작하라고 했다.

나와 화현동 아주마는 원효로로 갔다. 쓰러져 가는 집으로 들어가니, 젊은 무당이 방울을 가지고 달랑달랑하면서 소반에 쌀을 놓고 점을 치는데, 새로 신기가 잡혀서  잘 맞춘다고 한다. 내 과거 일을 그런데로 맞추며 정성을 드리라고 한다. 나는 날을 받아 정성을 드리자고 했다.  청춘에 간 혼이 나를 괴롭힌다고 했다. 그 말을 듣는 순간 기두 생각을 하지 않을수가 없었다. 기두와 나는 세시봉에서 인연을 맺었지만, 이루지 못한 사랑으로 기두는 죽고 나는 오늘까지 살아 있는 것이다. 이 기회에 기두의  한도 풀어주고 싶었다. 나의 과거, 나의 행동, 성격을 잘 맞추어서, 그 사람이 엉터리는 아니라고 생각이 들었다. 내가 있든 평양집도 매월 1일하고 15일은 고사를 지내고 아가씨들도 부적을 붙인다. 그렇게 해야 장사가 잘 되는가보다고 생각하고 그 무당이 요구하는 금액을 주고 푸닥거리를 했다. 삼일을 날을 받아 고사를 지냈다.  원효로  집에서 는 굿을 할수가 없어서 삼각산 신당을 빌려서 해야 된다고 하면서 돈을 또 요구했지만 이왕 하기로 한것 기분 좋게 요구대로 주기로 했다.

 

장구치는 사람, 북치는 사람, 여러 만신들이 와서 며칠을 굿을 하고나니 몸이 신들린 사람처럼 멍하니 며칠은 정신을 못차리고 자리에 누웠다, 며칠을 지나고 자리에서 일어나 소개소 에 연락을 해보았다.  소개소에서는 마담이 연락 올때를 기다렸다고 하면서 A급 여자를  뽑아놓았으니 전화 올때만 기다렸다고 한다. 오후 3시쯤 되어서 아가씨 둘을 대리고 왔다. 한아가씨는 세상 물정을 아는 아가씨 갖고, 한 아가씨는 시골에서 갖 올라온 아가씨 같았다. 나는 소개소 아저씨를 따로 불러서 아가씨 들 이 생활을 알고 있느냐고 물어 보았다. 마담 걱정 하지 말라고 하면서 어제 도 우리가 하나씩 대리고 잦으니 그런 걱정은 하지 말고, 이주 후에 도망을 가면은 소개비 책임지지 않겠지만, 2주 전에 아가씨 들이 도망가면은 소개비 우리가 물어 낸다고 한다. 나는 주인으로 서는 처음격는 일들이라 소개소 가 하자는 되로 했다. 회현동 은 이태원 하고 많이 달랐다  저녁이 되니 전화가 와서 여관 조바(심부름 하는 사람) 아가씨를 대리고 가서 그 이튼날 조바가 되리고 오니 이 장사를 하기를 잘한것 갔다. 이태원은 미 8군 앞에 앞에 항상 토벌차가 움직여서 여자들이 돈을 벌기가 무척이나 힘이 들었다. 이태원의 여자들의 꿈은 미국군인 하나 잘 만나서 미국가는 것이 꿈이었다. 회현동은 같은 한국사람 상대해야 하기 때문에 자기 신분의 노출을 제일  신경을 쓰고 있었다.

 

어느 사이 우리 집 아가씨는 13명으로 늘어났고. 회현동에서 는 팔복지하실에 여자들이 제일 예쁘다고 소문이 나 있었다. 차즘차즘 장사가 잘 되니 배짱이 생겼다. 여관 에는 갈 여자도 없었다. 모든 사람들은 나를 민마담이라고 불렀다.  그때부터 나는 가명을 쓰고, 담배도 피우는 완전한 포주가 되어 있었다.  나의 소문은 경찰서까지 들어가서 일주일에 한번씩은 봉투가 나갔다. 관할 파출소도 매일같이 저녁이면 야식을 해대기도 바빳다. 그때는 통행금지가 있는 때라, 방법대원도 챙겨야 했다. 그러니 월말이면 바로 앞에 있는 시경도 모른척 할수도 없고, 남대문 경찰서, 회현동 파출소 일일이 챙기다 보니 수입은 소문난 잔치집에 먹을 음식이 없다는 그냥 나온 말은 아니라고 생각이 든다. 얼굴이 빤빤한 여자들은 거이다 기둥서방을 두고 생활하기 가 일수였다. 그렇다고 냉정 할수도 없는 일이다. 이 장사는 여자 얼굴 가지고 먹고 사는 장사라,  첫째도 얼굴이요, 둘째 도 얼굴이다. 수입을 올리기 위해서 는 여자를 많이 두는 길 밖에 없었다. 여자 들이 삼십명으로 늘자, 팔복 여관에서 는 도치히 지낼수가 없어서 충무로 에다 여관하나를 온전히 빌려서 거기로 이사를 했다. 고급 콜걸은 화장을 짖게 하면은 고급 콜걸의 자격이 없다. 고급 콜걸은 화장을 연하게 해야 되고, 교양도 가추어야 했다.  이태원에서 밤거리를 거니는 여자들은 화장을 짖게 해야 되고, 회현동 여관을 가는 아가씨는 얼굴이 예쁘면 되고, 고급 콜걸은 교양과 미모가 모든 것이 갖추어 지지 않으면 자기 몸값이 올라 갈수가 없다. (계속)

0 Comments
제목